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감독 클린스만 아들 조나단 클린스만 부인 아내 자녀 가족

벤투 후임은 클린스만…2026 월드컵까지 계약+재택근무X
- 2023. 2. 27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됐습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축구 국가대표팀 새 사령탑에 독일 출신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까지 한국을 이끈다. 연봉은 양측의 합의 하에 밝히지 않기로 했다. KFA는 "재임 기간 동안 한국에 거주하는 것을 계약 조건으로 했다"고 덧붙였다.


코칭스태프는 조만간 클린스만 감독과 KFA가 논의해 확정한다. 클린스만 감독은 다음 주 입국해 한국 대표팀 감독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데뷔전은 다음달 24일 울산에서 열리는 콜롬비아와의 친선경기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KFA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감독이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한국 대표팀이 오랜 기간에 걸쳐 끊임없이 발전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거스 히딩크 감독을 비롯해 전임 파울루 벤투 감독에 이르기까지 역대 한국대표팀을 지휘한 훌륭한 감독들의 뒤를 잇게 된 것을 영예롭게 생각한다. 다가오는 아시안컵과 2026년 월드컵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정말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답니다.

스타 공격수 출신인 클린스만은 1998년 선수 생활을 마친 뒤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2004년부터 2006년까지 독일 대표팀 감독을 맡아 자국에서 열린 2006 월드컵에서 3위에 올랐다. 2011년부터는 미국 대표팀 감독으로 5년 동안 활동했다. 이 기간 중에 2013년 북중미 선수권에서 우승하고,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독일과 미국 사령탑으로 재임하던 시절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 대표팀과 한 차례씩 대결해 1승1패를 기록했다. 독일 대표팀 감독이었던 2004년 12월, 부산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는 한국에 1-3으로 졌다. 2014년 2월 미국에서 열린 친선전에서는 미국 대표팀 감독으로 한국에 2-0 승리를 거뒀다. 벤투 감독과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포르투갈과 미국 대표팀 감독으로 맞붙어 2-2로 비긴 바 있습니다.

한편, 차기 감독 선임 협상을 주도한 마이클 뮐러 KFA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은 28일 오후 2시 축구회관에서 클린스만 감독 선임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랍니다.

클린스만 아들, 분데스리가서 데뷔한다.. 베를린 입단
- 2017. 7. 12

독일 레전드 위르겐 클린스만의 아들이자 미국의 차세대 수문장으로 손꼽히고 있는 조나단 클린스만이 분데스리가에서 프로 데뷔한답니다.


독일 축구 전문 매체 <키커>는 2016-2017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6위를 차지한 강호 헤르타 베를린이 조나단 클린스만을 영입했다고 보도했다. 조나단 클린스만은 연습생 신분으로 헤르타 베를린 프리시즌 캠프에 참여한 후 테스트를 거쳐 미하엘 프레츠 베를린 단장으로부터 영입 통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나단 클린스만은 “프레츠 단장과 얘기를 통해 입단에 대해 알게 됐다. 베를린에서 시작하는 도전에 정말로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만 20세인 조나단 클린스만은 1990년대 독일 레전드 공격수 위르겐 클린스만의 아들이며, 캘리포니아 태생이라 국적은 미국이다. 버클리 대학 축구팀인 캘리포니아 골든 베어스 소속으로 최근 한국에서 막 내린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에서 미국이 8강에 진출하는 데 큰 공을 공을 세우기도 했답니다.

한편 조나단 클린스만은 헤르타 베를린 뿐만 아니라 슈투트가르트, 브라운슈바이크에서도 연습생으로 참여해 입단 제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 가장 높은 무대에 속한 헤르타 베를린을 자신의 프로 데뷔팀으로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토마스 크라프트·루네 야스타인이라는 베테랑들과 경쟁해야 하는 터라 출전 기회가 얼마나 주어질지 미지수이나, 독일 레전드 스타의 아들이 분데스리가에 도전한다는 것만으로도 독일 내 관심이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