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메즈 드 리아노 프로필 딜 일정 나이 키 국적 서울sk나이츠 필리핀용병 농구선수

본명 이름은?
후안 헤라르도 시손 고메스 데 리아뇨

등록명
딜 리아노

출생
1999년 11월 19일 (24세)

필리핀 마닐라 만달루용
국적
필리핀
 스페인

신체
키 185cm|체중 74kg

포지션
포인트 가드, 슈팅 가드

학력
필리핀 대학교 (졸업)
KBL 입단
2023년 아시아쿼터 자유계약 (서울 SK)

SK 아시아쿼터 고메즈 드 리아노 영입, 3년 계약
- 2023. 6. 20.

서울 SK 나이츠는 아시아쿼터로 필리핀 출신 가드 고메즈 드 리아노(Juan Gerardo Sison Gomez de Liano, 183cm)와 연봉 기준 16만달러(월급여 1만3333달러)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23-2024시즌부터 3시즌이랍니다.


SK는 20일 "고메즈 드 리아노는 1999년생으로 필리핀대학(University of the Philippines)을 졸업하고 일본 B리그 도쿄 Z팀과 리투아니아 리그 BC 울브스(Wolves)에서 활약한 바 있다. 신장은 크지 않지만 높은 탄력과 강력한 수비력을 보유했으며 포인트가드와 슈팅가드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다. 리아노는 비자 발급 등 KBL 등록에 필요한 서류 절차를 마친 후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라고 했답니다.

끝으로 SK는 "지난 시즌 아시아쿼터 영입없이 챔피언 결정전에서 명승부를 펼쳤던 SK 나이츠는 이번 비시즌에 FA오세근과 아시아 쿼터 리아노의 영입, 그리고 11월 군 전역 후 복귀 예정인 안영준의 합류로 다음 시즌 우승에 도전할 전력을 갖추게 됐다"라고 했답니다.

- 경기 근황은?

워니·안영준 35점 합작… SK, 가스공사 제압
-2023. 12. 15

프로농구 서울 SK가 자밀 워니의 골밑 장악력과 안영준의 고감도 슛을 앞세워 김낙현이 침묵한 대구 한국가스공사를 제압했답니다.


SK는 14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3~24 프로농구 정규시즌 가스공사와의 원정 경기에서 81-69로 승리하면서 3위 수원 kt를 1경기 차로 추격했다. 높이 우위를 살려 공격을 막아낸 다음 빠르게 역습하는 전략으로 승기를 잡았다. 반면 가스공사는 지난 12일 부산 KCC와의 2차 연장 승부 패배의 후유증을 이기지 못하고 연패에 빠졌습니다.

SK 새 원투펀치의 공격력이 눈부셨다. 워니는 18득점 11리바운드 5도움, 안영준은 50%의 성공률로 3점슛 5개를 넣으면서 17득점 8리바운드로 맹활약했다. 오재현과 고메즈 딜 리아노도 각각 12득점으로 뒤를 받쳤다. 다만 오세근은 이날도 야투 성공률 25%, 2득점에 그쳤답니다.

SK가 워니의 풋백 득점과 오재현의 코너 3점슛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가스공사는 니콜슨이 워니를 앞에 두고 미들슛과 3점슛을 넣어 승부를 뒤집었고 듀반 맥스웰은 김낙현의 패스를 공중에서 그대로 림 안에 넣은 다음 속공 덩크를 꽂았답니다. 그러나 SK의 반격은 매서웠다. 먼저 고메즈 딜 리아노와 안영준이 외곽포로 기세를 높였다. 이어 리온 윌리엄스, 최부경도 득점 행진에 가담하면서 SK가 38-33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습니다.

가스공사는 차바위의 3점슛으로 후반 추격의 불씨를 지폈으나 워니와 안영준에게 실점했다. 다시 워니가 내외곽 공격을 적중시키며 달아났고 벨란겔과 이대헌은 3점 라인 밖에서 슛을 넣어 따라붙었다. 4쿼터엔 오세근이 김선형의 노룩 패스를 받아 첫 득점을 올렸다. 반면 집중력을 잃은 가스공사는 연속 실책을 범했다. 안영준과 신승민이 외곽슛을 주고받은 뒤 안영준이 또 한번 3점을 꽂았다. SK는 경기 종료 2분 전 림을 가르는 고메즈 딜 리아노의 슛으로 가스공사의 전의를 꺾었답니다.